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리볼빙 신용점수 하락 여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리볼빙의 정식명칭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서비스입니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은 이번달에 결제해야 할 대금의 일부만을 결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나중에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당월 결제해야할 금액의 비율은 10%에서 100%까지이고 매월 결제할 비율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금액 100만원 중에서 10%를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리볼빙한다면 90만원이 이월됩니다.

 

또한, 해당 금액에 대해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즉시 상환이 가능하며, 상환 시점까지의 수수료는 일단위로 나누어 산정됩니다.

 

물론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가 있으며, 사람마다 다르지만 연 20% 내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좋은 사람이 리볼빙을 잘 하지 않으므로 보통 연 15% ~ 연 20%의 고금리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리볼빙 최소결제비율 약정결제비율

 

리볼빙 금리 100만원 이자 얼마나?

 

웰컴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거절,부결 사유 없애기

리볼빙 서비스 신용점수 관계

 

나이스평가정보, KCB(코리아크레딧뷰로) 등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따르면 리볼빙 서비스 이용 자체가 신용점수에 부정적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사실 리볼빙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데이트가 별로 없다고 합니다. 다만, 갚아야할 신용카드 결제대금 상환을 상당 부분 미루는 것이기 때문에 누적해 리볼빙 서비스 이용하면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한도 대비 사용액이 늘어나는 등 채무 증가가 향후 연체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매달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대금이 원금에 추가되기 때문에 향후 일시 상환 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리볼빙 서비스를 고려한다면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수료 부담도 커서 리볼빙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한 후 이용해야 할것입니다.

 

 

그래도 카드값 연체보다는 리볼빙이 낫잖아요.

 

카드값 연체는 신용등급을 쭉쭉 떨어뜨리기 때문에 어떻게든 막는 게 좋습니다. 리볼빙은 ‘무시무시한 연체를 막기 위한 일종의 안전장치’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고리를 끊어 버리기 어렵다는 점에서 매우 위험한 서비스일수도 있습니다.

 

일단 리볼빙이 시작되면, 이월된 금액과 그 달의 사용금액, 수수료까지 모두 한번에 갚지 않는 한 끝을 볼 수 없습니다. 리볼빙 첫 달 이후 신용카드를 아예 안 쓴다고 해도 매월 90%씩 이월되는 금액, 거기에 붙는 수수료를 생각하면 금액이 커지므로 시작부터 상환계획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리볼빙 신용점수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리볼빙 신용점수 포스팅과 함께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당일 입금받기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부결 사유 없이 당일 대출 받기